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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긴급재난지원금 이란

 -코로나19의 글로벌 대유형 (pandemic)에 따라, 국내외 경제는 전례없는 불확실정에 직면하게 되었읍니다.

*   특히 경제활동과 소비심리가 크레 위축되고 민생 경제 전반의 어려움이 확대되어 소상공인 자영업자

  국민의 버팀목이 절실한 상황입니다

* 또한 현재와 같이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위기에 대응하여 국민 생활의 안정과 위축된 경제회복을 위해

  정부가 제공하는 지원금

지원수준

구분 1인 2인 3인 4인이상
지원수준 400,000 600,000 800,000 1,000,000

요일제 운영

  -신청시 혼잡을 피하기 위해 시행초기 출생연도 끝자리별로 신청요일 제한하는 요일제 방식적용

 (월)1,6 (화)2,7 (수)3,8 (목)4,9 (금)5,0 (토일) 요일제 미시행 방문신청을 불가

 지급 수단별 신청절차

 <온라인 신청: 카드사 홈페이지>

  기간 20,5.11 (월) 07:00 -

  카드사 홈페이지 접속 , 대상자 조회 및 신청서 입력 선택한 신용 체크카드 에 긴급재난지원금 충전 

  (신청후 2일내)

 < 오프라인 신청: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

  20.5.18 (월) 09:00 -

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 방문, 대상자 조회 및 신청서 작성 선택한 신용 체크카드에 긴급재난지원금 충전

 방문시 신분증 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여권) 지참